티스토리 뷰
목차
1. 큐브가 없으니 큐브를 먼저 만들자
1.1 Unity로 1x1 큐브 만들기
1.2 Rotation 구현
1.3 2x2 큐브로 확장
1.4 Random Shuffle 구현
1.5 3x3 큐브로 확장
2. 큐브가 있으니 강화학습으로 맞춰보자
-------------------------------------------------------------------
Unity로 1x1 큐브 만들기
유니티를 켜서 큐브를 하나 생성해줍시다.
그러면 보이는 것과 같이 1x1 큐브가 만들어 집니다.
오늘 목표인 1x1 큐브 만들기를 완성했으므로 끝!
그럼 포스팅하는 의미가 없으니 Button 클릭으로 Cube를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Cube를 Prefab으로 만들어주겠습니다. 간단하게 Cube를 Asset창으로 Drag & Drop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Cube를 생성하는 Button을 만들어 봅시다. Button을 만들기 전에 Button을 둘 Canvas를 하나 만들어주시고
Button을 하나 만들어 줍시다.
Button 의 Rect Transform 값을 활용하여 Button을 원하는 곳으로 위치시켜주고 Button 하위에 있는 Text를 변경하여 이름을 바꿔 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저 Button에 코드를 붙여줘야겠죠?? 다음은 Project창에 우클릭으로 C# Script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Script에 큐브를 생성하는 코드를 적어준 뒤에
# Instantiate 함수를 사용하여 Cube를 생성하는 코드를 구현하였습니다.
코드에 있는 Cube와 저희가 Unity에서 만든Button을 연결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Button과 연결해주기 위해서는 먼저 Button에 Script파일을 Drag & Drop으로 붙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Script가 붙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에 우리가 아까 만들어 두었던 Cube를 붙여줍시다.
그러면 Cube에 Cube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Button을 눌렀을 때 Cube가 생기게 해야겠죠? Button의 On Click()의 + 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생성됩니다. 거기에 Button을 붙여준 뒤
우리가 Script로 작성했던 MakeACube 함수를 붙여줍니다.
여기까지 했으면 Unity 실행 뒤 버튼을 눌렀을 때 Cube가 정상적으로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Cube의 각 면에 Color를 입혀보겠습니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큐브 맞추는 기계 살 돈이 없어서 직접 만드는 글 #4 (0) | 2020.06.23 |
---|---|
Unity SRP 처음부터 시작하기 1 (0) | 2020.06.21 |
큐브 맞추는 기계 살 돈이 없어서 직접 만드는 글 #3 (0) | 2020.06.19 |
큐브 맞추는 기계 살 돈이 없어서 직접 만드는 글 #2 (0) | 2020.06.11 |
큐브 맞추는 기계 살 돈이 없어서 직접 만드는 글 #0 (0) | 2020.06.04 |
- Total
- Today
- Yesterday
- AABB
- RL
- transform
- VTK
- MeshProcessing
- 루빅스큐브
- Mesh Processing
- normalized device coordinate
- Mesh
- DirectX12
- collision detection
- perspective projection
- value type
- CollisionDetection
- SRP
- C#
- Bounding Volume Hierarchy
- opengl
- Scriptable Render Pipeline
- RubiksCube
- Unity
- 값 형식
- Transformation
- 강화학습
- 참조 형식
- NDC
- Bounding Box
- 유니티
- reference type
- Unreal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