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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큐브가 없으니 큐브를 먼저 만들자

  1.1 Unity로 1x1 큐브 만들기

  1.2 Rotation 구현

  1.3 2x2 큐브로 확장

  1.4 Random Shuffle 구현

  1.5 3x3 큐브로 확장

 

2. 큐브가 있으니 강화학습으로 맞춰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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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로 1x1 큐브 만들기

 유니티를 켜서 큐브를 하나 생성해줍시다.

유니티 실행 후 Hierarchy창에서 Cube 생성

그러면 보이는 것과 같이 1x1 큐브가 만들어 집니다.

Cube 생성된 모습

오늘 목표인 1x1 큐브 만들기를 완성했으므로 끝!

 

 

 

그럼 포스팅하는 의미가 없으니 Button 클릭으로 Cube를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Cube를 Prefab으로 만들어주겠습니다. 간단하게 Cube를 Asset창으로 Drag & Drop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Cube를 생성하는 Button을 만들어 봅시다. Button을 만들기 전에 Button을 둘 Canvas를 하나 만들어주시고

Canvas 생성

Button을 하나 만들어 줍시다.

Button 생성

Button 의 Rect Transform 값을 활용하여 Button을 원하는 곳으로 위치시켜주고 Button 하위에 있는 Text를 변경하여 이름을 바꿔 줄 수 있습니다.

Button의 Rect Transform의 값을 변경하여 원하는 곳에 위치
Text의 Text를 변경하여 원하는 Text 입력

그러면 이제 저 Button에 코드를 붙여줘야겠죠?? 다음은 Project창에 우클릭으로 C# Script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C# script 생성

Script에 큐브를 생성하는 코드를 적어준 뒤에

  # Instantiate 함수를 사용하여 Cube를 생성하는 코드를 구현하였습니다.

Instantiate 함수를 사용한 Cube 생성

코드에 있는 Cube와 저희가 Unity에서 만든Button을 연결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Button과 연결해주기 위해서는 먼저 Button에 Script파일을 Drag & Drop으로 붙여줍니다.

Button 의 Add Component에 script Drag & Drop

그러면 아래와 같이 Script가 붙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에 우리가 아까 만들어 두었던 Cube를 붙여줍시다.

Prefab으로 만들어둔 Cube를 Buton Script에 붙이기

그러면 Cube에 Cube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Button을 눌렀을 때 Cube가 생기게 해야겠죠? Button의 On Click()의 + 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생성됩니다. 거기에 Button을 붙여준 뒤

Button On Click에 Button 붙여주기

우리가 Script로 작성했던 MakeACube 함수를 붙여줍니다.

MakeACube 함수 붙여주기

  

여기까지 했으면 Unity 실행 뒤 버튼을 눌렀을 때 Cube가 정상적으로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utton 클릭 시 Cube 생성 결과 화면

다음 포스팅에서는 Cube의 각 면에 Color를 입혀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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