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MPIR 라이브러리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MPIR은 The Multiple Precision Integers and Rationals Library의 약자로 수치연산에 활용됩니다.
아래는 MPIR 라이브러리를 빌드하고 필요한 파일들을 얻는 방법입니다.
MPIR: Multiple Precision Integers and Rationals
Overview MPIR is a highly optimised library for bignum arithmetic forked from the GMP bignum library. It is written in assembly language and C. It is community maintained via the GitHub repositories of William Hart (Linux/OSX) and Brian Gladman (Windows).
mpir.org
이 곳에서 Downloads로 들어가면 21년 1월 12일 기준 MPIR 3.0.0이 최신 버전입니다. MPIR 3.0.0 soruce.zip을 다운 받아 압축을 풀어줍니다.
폴더에 들어가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build.vcXX로 폴더들이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VisualStudio 버전에 맞게 들어가서 mpir.sln을 실행합니다.

솔루션을 실행하게 되면 솔루션 탐색기에 아래 그림과 같이 여러 버전이 있습니다.

각각의 프로젝트 중 아래 그림처럼 Document를 확인하시고 필요한 프로젝트를 Release/debug, x64/x86을 맞게 설정한 뒤 빌드하시면 됩니다. 저는 lib_mpir_cxx을 빌드하였습니다.

혹시 빌드가 되지 않고 error가 뜨시는 분들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여 YASM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VISUAL STUDIO에 YASM 사용하기 (Using yasm with VISUAL STUDIO)
GET YASM HERE : http://yasm.tortall.net/Download.html The YASM version vsyasm.exe is designed specifically for use with Visual Studio 2010(or higher). To tell Visual Studio where to find vsyasm.ex..
lecnote.tistory.com
빌드가 성공하였다면 mpir-3.0.0 폴더에 dll이나 lib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안을 보시면 원하는 버전의 필요한 파일들이 있으니 필요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Mesh Process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TMI(Triangle Mesh Information) Project #2 - Mesh를 표현하는 여러가지 Data Structure들 (0) | 2021.05.03 |
---|---|
TMI(Triangle Mesh Information) Project #1 - 여러가지 Mesh File Format에 대해 (0) | 2021.04.29 |
TMI(Triangle Mesh Information) Project #0 - Modeling과 Mesh의 구성 요소에 대해 (0) | 2021.04.22 |
TMI Project 시작 (2) | 2021.04.21 |
Cork Boolean Library 빌드 및 사용법 (0) | 2021.02.11 |
- Total
- Today
- Yesterday
- SRP
- 유니티
- Transformation
- CollisionDetection
- RubiksCube
- reference type
- DirectX12
- opengl
- 참조 형식
- 루빅스큐브
- normalized device coordinate
- NDC
- 강화학습
- MeshProcessing
- AABB
- RL
- Scriptable Render Pipeline
- perspective projection
- transform
- C#
- collision detection
- Mesh
- Unity
- value type
- Mesh Processing
- VTK
- Bounding Volume Hierarchy
- Unreal
- 최적화
- 값 형식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